subvisual


2024학년도 후기 논문심사 일정표(2025년 8월 졸업)

제출사항

제출자

제출마감일자

제출할 곳

비고

석사과정

박사과정

  - 논문제출승인서 (제목 포함) 제출

학생

'25. 5. 15

'25. 4. 15

행정팀

   대학원 소정양식
   (지도교수, 학과장인)

  - 논문제출 예정자 및 심사위원 추천

    명단 제출

학과장/

학생

'25. 5. 15

'25. 4. 15

행정팀

   대학원 소정양식
   (학과장인)

  - 심사용 논문초고 제출

학생

'25. 5. 15

'25. 4. 15

지도교수

  석사 3부, 박사 5부
  - 연구윤리강좌 수료증(KIRD-이러닝)

학생 

'25. 5. 15

'25. 4. 15

행정팀

GRA0000 연구윤리과목 

이수시 제출 면제

  - 학술지 게재실적 제출 마감

학생


'25. 4. 30

행정팀

 

 - 논문 지도비 및 심사비 납부

 

 '25. 6. 6

~ 6.11

 '25. 6. 6

~ 6. 11

  가상계좌

  - 석사 : 200,000원

  - 박사 : 550,000원

  - 연구윤리준수확인서

학생

 최종심사
1주일전
 최종심사
1주일전

행정팀
(원본)

  최종심사시 주심께 사본

  제출

  - 석·박사학위논문 최종심사     

    결과 보고서 제출

주심

'25. 6. 16

'25. 6. 16

행정팀

  대학원 소정양식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 학위논문 원본파일

학생

'25. 7. 1 ~ 

7. 11

'25. 7. 1~ 

7. 11

도서관

  도서관 논문 시스템 

  (홈페이지 공지 참조)

  - 논문인준서 등 졸업서류 제출
   · 논문인준서
   ·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확인서
   · 온라인공개 및 제공 동의서
   · 학위청원서
   · 취업통계조사
   · 졸업자 조사표(박사만 해당)

     (온라인/오프라인 중 택일)

학생

'25. 7. 14

'25. 7. 14

행정팀

  논문 인준서는 심사위원

  전원의 서명이 또는 날인이

  있는 원본으로 제출

  (전자서명 불가)

  - 202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25. 8. 19

'25. 8. 19

 


* 학위논문 작성지침이 개정되었습니다. 논문 인쇄전 필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학위논문 작성지침』 메뉴에서 확인).
   - 완성논문 겉표지 및 표제면(속표지)에 표기하는 제출연월은 “2025년 6월” 입니다.
   - 겉표지의 글자를 박사는 금박, 석사는 은박으로 인쇄합니다.
   - 박사의 경우 겉표지 및 표제면(속표지) 상단 가운데 위치에 “박사학위논문” 이라는 문구를 넣어도 무방합니다.
     (단, 『학위논문 작성지침』의 양식을 참고하여 지정된 위치와 글자 크기로 인쇄하여 주십시오.)
* 학연과정 졸업대상자는 논문심사위원(연구소측 지도교수) 1명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 관련양식은 대학원 홈페이지 “자료실-제반양식” 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