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visual


학부·대학원 연계과정

- 학부·대학원 연계과정 학생선발 안내
2017학년도 동계 학부·대학원 연계과정 학생 선발을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

※ 2017학년도 동계 학부·대학원 연계과정 모집요강




 

구분일정비고

신청서 교부

2018. 1. 8(월) ~ 1. 19(금)

대학원 홈페이지

신청서 접수

2018. 1. 8(월) ~ 1. 19(금)

접수 장소 : 대학원 행정팀

합격자 발표

2018. 2. 19(월 )

대학원 홈페이지 공고

선발방법
서류 전형으로 선발하며, 서류 전형은 학부성적, 연구계획서, 추천서 등 제출 서류를 바탕으로 학과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종합적으로 심사합니다.
지원자격
학부·대학원 연계과정은 4학기말에서 7학기말까지 소정 기간에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자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아래 소정의 이수학점 기준을 충족하는 자
    - 4학기를 마치고 신청하는 경우 : 64학점 이상 이수한 자
    - 5학기를 마치고 신청하는 경우 : 80학점 이상 이수한 자
    - 6학기를 마치고 신청하는 경우 : 95학점 이상 이수한 자
    - 7학기를 마치고 신청하는 경우 : 110학점 이상 이수한 자
      (연계과정 신청 학기의 계절 수업은 이수학점에 포함하지 않음)
신청학기까지의 총성적 평점평균이 3.3/4.3 이상인 자
지도교수와 해당 학과장의 추천을 받은 자
※ 대학원 지원학과는 학부과정에서 모집단위 전공 또는 추가전공(연계전공 포함)을 이수하는 경우에 한하며, 복수지원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제출서류
학부·대학원 연계과정 신청서(지정 서식) [다운로드 ]
   ※ 최근 3개월 이내에 촬영한 여권사진(가로 3.5cm x 세로 4.5cm)부착
학부 성적증명서 - 학업 및 연구계획서(지정 서식) [ 다운로드 ]
지도교수 추천서(지정 서식) [ 다운로드 ]    
  ※ 지도교수는 대학원 진학 후 연구 및 지도를 받고자 하는 교수를 의미합니다
유의사항
학부-석사학위 연계과정 : 학사학위 3.5년 또는 4년 + 석사학위 1.5년
합격 후 매학기 대학원 초급과목 수강 시, 2018학년도 1학기부터 학부 졸업할 때까지 학기 중 매달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계속지급요건 : 직전 학기 수강한 대학원 초급과목 평점평균 3.3 이상 유지)
  * 학업보조금 형태의 타 장학금을 매월 지급받는 경우에는 장학금 중복 수혜로 인하여 본 장학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됨

    (. CORE SCHOLARSHIP (학생지원금))

연계과정에 선발된 학생은 학부 졸업 시까지 매학기 3학점까지 추가로 수강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학원 과목은 학·석사 공용과목을 포함하여 한 학기에 6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학부 졸업 시까지 대학원 과목은 학·석사 공용과목을 포함하여 12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습니다.
대학원 과목은 학·석사 공용과목을 포함하여 최대 12학점까지 대학원 학점으로 인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인정할 수 있는 학점은 학부과정의 졸업소요 학점에 포함되지 않는 것이어야 합니다.
학·석사 공용과목을 제외한 대학원 과목은 학부 졸업학점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연계과정으로 학부를 졸업하고 대학원에 진학하는 학생은 대학원의 등록일정에 따라 등록금을 납부해야 하며, 7학기 졸업생에 한해 대학원 입학금 및 첫 학기 수업료는 면제합니다. (첫 학기에는 학생회비만 납부합니다.)
7학기 말까지 학부 졸업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한 학생, 7학기 말까지의 총성적평점 평균이 3.3/4.3에 미달하는 학생은 8학기(4학년 2학기) 등록을 하여야 하며, 8학기 이수 후에도 학부졸업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연계과정 입학자격은 상실됩니다.
대학원 입학 후 첫 학기는 군 입대와 같은 특별한 사유를 제외하고 휴학을 허가하지 않습니다.
7학기에 학부 졸업 요건을 충족한 학생은 해당학기 초 소정기간에 학부 조기졸업신청서를 학사지원팀에 제출하고(9학기 졸업의 경우 별도의 신청서 제출 없음), 7학기나 8학기말 소정기간(별도 안내 예정)에 대학원 입학원서를 대학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대학원 입학후 3학기 말까지 석사학위과정 조기졸업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한 학생은 학부·대학원 연계과정외의 타학생과 동일하게 잔여학기(4차 학기)를 정규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사항은 학부.대학원 연계과정 시행세칙을 참조하거나 대학원 행정팀(전화 705-8168)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